[크리에이트] 쉽게 따라하는 멋진 톱니바퀴 공장: 베어링

Posted by 엑셀서스
2022. 3. 29. 19:00 마크 공략/크리에이트

 

포지마크 1.16.5버전의 크리에이트 v0.3.2g를 기준으로 설명중입니다.

블럭 회전! 그것은 크리에이트의 꽃!

 

베어링 앞에 있는 블럭은 베어링에 부착됩니다.

 

동력이 주어지면 베어링에 붙은 블럭이 함께 돌아가요.

 

섀시나 본드를 이용하면 여러개의 블럭을 하나의 구조로 만들 수 있습니다.

 

멈췄을때 동작방식은 조정이 가능한데, 기본값은 멈춘 곳에서 가장 가까운 직각에 달라붙는것이고

 

원래 위치에서만 다시 블럭화, 혹은 아예 블럭화 하지 않기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동하는 블럭들안에 메카니컬 베어링을 또 포함시키는 경우

 

이동하는 메카니컬 베어링의 앞면은 원래 각도를 계속 유지합니다.

 

클락워크 베어링은 계속 회전하는 대신 인게임 시간을 유지합니다.

 

바로 앞에 배치한 구조물을 시침처럼 사용합니다. 위쪽을 바라보고 있도록 설치하면 됩니다.

 

시침 앞에 한칸 떨어뜨려서 배치한 구조물은 초침으로 간주되어 조금 더 빠르게 회전됩니다.

 

베어링으로 멋진 시계탑을 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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