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트] 쉽게 따라하는 멋진 톱니바퀴 공장: 수차

Posted by 엑셀서스
2022. 3. 21. 19:30 마크 공략/크리에이트

 

포지마크 1.16.5버전의 크리에이트 v0.3.2g를 기준으로 설명중입니다.

무한동력의 상징 수차

 

이머시브에서 그렇듯 여기서도 일단 시작하자마자 수차 하나 짓는것이 예의입니다.

 

그 전에 일단 동력의 단위부터 알아보아야 할 것 같은데요,

 

단순히 RF/t로 표기되는 전력들과 달리

 

동력의 경우 회전속도를 표시하는 rpm과 동력총량을 표기하는 su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계들은 이런식으로 rpm에 비례해서 소모하는 su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su가 최대한 높아야 더 많은 기계를 더 빠른 속도로 돌릴 수 있겠지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수차는 이런식으로 각 면에 흐르는 액체가 닿도록 하면 준수한 동력원이 됩니다.

 

물이 아닌 다른 액체도 작동하는데 액체 무게에 따른 이득은 없습니다.

 

추운 바이옴에서 얼지 않고 네더에서도 설치 가능한 이득정도는 있을까요?

 

이 때 액체가 흐르는 방향이 수차의 모양새와 반대여도 작동은 하는데 효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방향을 잘 보고 설치해주세요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 할 수있는 디귿자 모양으로 설치하는 경우 16rpm 256su가 나옵니다

 

이것이 수차 블럭에도 적혀있는 최대 수치입니다.

 

하지만 뒷쪽에 소울샌드나 기타 방법을 이용한 상승수류를 설치해두면 적혀있는 최대 수치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20rpm에 320su가 나옵니다.

 

여러개를 겹쳐 설치하는 경우 rpm은 그대로인데

 

su가 수차의 갯수만큼 배로 늘어나 더 많은 동력소모를 감당 가능합니다.

 

생산된 동력은 변속기등을 활용하여 rpm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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