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바이로마인 하드코어 공략] 7. 부패

Posted by 엑셀서스
2015. 4. 21. 10:15 마크 공략/엔바이로마인

인바이로마인 EnviroMine

만약 각종 위험요소들이 충분하지 않다면, 당신의 음식까지 썩게 만들면 됩니다.
현실에서도 각종 음식들이 썩어버리는데 왜 마인크래프트에선 못하겠습니까.
대부분 음식들은 7일내외로 전부 썩어버리니 많은양의 음식을 미리 채취하는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또한 다른 모드들이 추가하는 각종 음식들의 부패도까지 전부 잘 인식하기 때문에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냉장고(Esky)와 냉동고(Freezer)를 마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썩은 음식

썩었다고 해서 무쓸모해지는것은 아닙니다.
현실에서도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면 모두 비료로 재활용되어 사용되듯이 여기서도 그렇습니다.
당신의 썩은 음식들은 잘 보관해서 뼛가루 대용으로 식물을 자라게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일부러 부패용 상자를 마련하여 다량의 비료를 생산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정말로 배고프면 썩은 음식도 먹을수 있겠으나 영양소가 부족해 병에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냉장고

그러나 먹기 위해 만든 훌륭하고 복잡한 음식 한끼가 비료가 되버리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냉장고가 필요한겁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기가 필요없거든요.

냉장고는 안에 있는 음식이 썩는 속도를 1/2로 줄여줍니다. 
먹을 음식들은 상자가 아니라 여기에 담아두면 좋겠습니다.

냉동고

그러나 때로는 두배의 기간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냉장고를 한단계 더 강화시켜서 냉동고를 만들어 음식을 냉동시키십시오

비록 꽁꽁 얼어붙은 음식은 맛이 좀 덜하겠지만 굶주림에 시달리는데 그런게 무슨상관입니까.
또 얼어있는 음식이 썩은 음식보다는 맛있을테니 냉동고를 만들어서 음식을 얼려버리십시오.
냉동고는 안에 있는 음식이 아예 썩지 않도록 해줍니다.
철블럭과 얼음이 조금 부담될수도 있겠지만 썩는걱정을 덜어버릴수 있는 좋은 상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