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draulicraft] 강좌 #1: 물을 어디다 저장하고, 압력을 어떻게 만들지? Part 2

Posted by 허슬보이
2014. 9. 9. 12:09 필자 목록/HustleBoy



Lesson 1: 


1.3  Hydraulicraft의 Pressure (압력 생산기)


지난번에는 물을 저장하는 기계 "Vat"까지 설명드렸었죠? 저번 강좌에도 언급을했었지만, Hydraulicraft의 모든 기계는 물만 필요한게 아니라 Pressure 즉 압력이 필요합니다.



저 푸른색 부분에 생산된 압력이 들어갑니다.


Hydraulicraft에는 꽤 많은 압력 생산기 기계 종류들이있습니다, 다 Pump 라는 단어가 들어가죠, 찾아보세요.

이번 강좌는 이만 끝........은 장난이고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겟습니다.


일단 가장 Basic 한 기계는


Low/Medium/High Pressure Pump 입니다, 이름부터가 기본적이죠???



기본적인 기계답게, 다른 모드의 기본적인 발전 기계처럼 마인크래프트의 기본적인 연료인 Coal 같은 태울수있는 아이템들로 압력을 생산합니다.



이 사진은 Coal Block 으로 압력을 생산하는 사진.

Generating은 지금 생산되는 속도,

Max는 최고 생산 속도,

Burn Left는 한 아이템이 몇% 남았는지를 표시해줍니다.


다른 기계들처럼 High Pressure Pump는 High Pressure Core와 Medium Pump가 필요하고, Medium Pressure Pump는 Medium Pressure Core 와 Low Pressure Pump가 필요하다는거 빼고는 레시피가 거의 동일합니다


Low Pressure Pump:

저 조합법안에 희끄무리하게 약간 보이는거는 Glass입니다, 왜 저렇게 보이는지는 저도 모르겟습니다

Medium Pressure Pump:

High Pressure Pump:


당연히 티어마다 생산속도가 다릅니다. 연료의 종류와는 차이가 없습니다, 연료종류마다 다른거는 Burn Left: 즉 소비되는 속도뿐?


Low Pressure 은 최대 25mBar/t

Medium Pressure 은 최대 75mBar/t

High Pressure 은 최대 125mBar/t



자 써멀에서는 Steam Dynamo 가 기본적이라면 그다음 제일 이용하는 Dynamo가 뭐일까요?, 모드 서버라면 용암을 무한으로 지옥에서 쉽게 캘수있으니, Magmatic Dynamo 를 만들죠, Hydraulic에서도 무한 용암을 이용하여 쉽게 압력을 만들수있는데, 바로 Low/Medium/High Pressure Lava Pump 입니다.


생김새:


그냥 기본 Pump 텍스쳐에다가 사각형 추가 했네요.... 여기다가 라바를 넣으면?


용암이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대충 보고 알수있습니다, 만약 반정도 채워져있으면 저 왼쪽 직사각형이 반정도 채워져있겟지요, 저는 이런 세심한 부분이 참 마을에 들더라고요, 압력도 얼마나 채워져있는지 열어보지 않고도 쉽게 알수있죠.


아무튼 조합법은 Low Pressure Pump만 설명하겟습니다, 이제 대충 왜인지는 안써도 알겟죠?:


Low Pressure Pump: 

Glass 까먹지 마시고요, 저 가운데 왼쪽에 있는 새로운 아이템은 Interface Valve, 나중가면 다시 설명하겟지만 Hydraulicraft기계에서 아이템은 빼거나 넣는 용도로 쓰입니다.

Interface Valve:


막상 설치했는데 압력은 생산하고있지않다??, 그렇다면 Lever를 놓고 Redstone Signal을 주세요, 기본 Pump빼고, 다른 몇몇 Pump들은 Redstone Signal 이 필요합니다.

Gui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른 압력 생산 기계들과 마찬가지로, Hydraulicraft의 모든 기계의 생산량은 정해져있습니다, High Pressure Lava Pump도 125mBar/t 이 최대 생산률이고, Medium 은 75mBar/t, Low 는 25mBar/t입니다.



전기로도 압력을 생산할수있습니다


써멀이 많이 발전 되있으면 Redstone Pump를 써보세요!!.


High Pressure Redstone Pump 생김새:


Gui (마찬가지로 생산할려면 Redstone Signal 이 필요합니다:



High Pressure Redstone Pump 조합법:


다른 기계들과 다르게 High Pressure, Medium Pressure, Low Pressure Redstone Pump의 조합법차이는 Core나 전 티어 기계를 이용하는게 아니라, High Pressure은 Enriched Copper Ingot을 쓰고 Medium은 Copper, Low는 Lead가 필요합니다..


만약 RF전력이 넘쳐난다면 이걸로 Hydraulicraft를 한번 시작하는것도 아주 좋은 생각입니다, 이렇게하면 자원들이 덜 들어가니깐 말이죠,


P.S

사진에서 이상한점을 찾으셧나요? 찾으셨으면 당신은 얍삽한 사람이 될 기회를 얻을수있습니다.


RF전기대신 산업전기를 이용한는 압력 생산 기계도 존재합니다!!!


바로

.... Pressure Kinetic Pump 와 ...Pressure Electric Pump, 그렇지만 대중적으로 사람들이 RF를 이용하고 제가 산업을 잘안해서,, 이부분은 생략하겟습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공략을 열심히 읽었으면 대충 어떻게 작동되는지 알수있겟죠?


그럼 


강좌 #1: 물을 어디다 저장하고, 압력을 어떻게 만들지?

The End

그럼 다음 강좌에서 다시 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