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stleboy's BloodMagic 강좌] 나도 씹을게 좀 필요해...2 (Tier 2시작~Tier 3시작)

Posted by 허슬보이
2014. 7. 28. 19:18 필자 목록/HustleBoy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는 허슬보이입니다, 짧게 말해서 몸살걸려서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만약 기다리는분이 계셧었다면 ㅈㅅ합니다. 그럼 시작함.



-제2장-


저번 시간에 이렇게 Tier 2 를 만들고끝났네요, 자 그럼 뭐로 시작할까,  아 우리의 orb를 업그레이드를 해야겟군요, orb가 뭔지 기억 안나는 분들은 강좌 1을 보고오세요, 다시 설명할 필요는 없겟죠.


자 Tier 2로 올라간뒤 우리는 Apprentice Blood Orb를 만들수있게되었습니다.




조합법은 에메랄드를 Tier 2 제단위에다 올려놓고 5000LP를 기부해주시면 되겟슴돠, 그럼 쫘랑 효과와함께 새로 업글된 orb를 만들수있게 되죠, 새로운 Apprentice orb는 총25000LP를 저장할수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새로운 BloodMagic 조합법도 얻을수있게됬습니다. (그렇다고 처음 만든 orb를 버리지 맙시다....)

    

(뭔가 그런데 계속 LP 가 익숙한 느낌이들었는데, 아하 이거였군)

유희왕 말하는겁니다.


아무튼 정신 차리고 돌아오자, 솔직히 Tier 2로 넘어간뒤, 허슬보이가 처음으로 만든 물건은 바로 Dagger of Sacrifice, 번역하면 희생의 단검, 조합법을 보면:



 만들기도 싸다, 가성비도 꽤 좋고, 만약  제단근처에 몬스터가 있으면 원터치원킬!!!!!, 그렇지만 짐승(?) 마다 주는LP량 이 다릅니다. ftb 포럼에서는 소, 양같은 non-hostile animal은 250LP, 좀비, 크리퍼 같은 hostile animal은 500LP를 주고 village는 2000LP!!!!!라는데 안좋은 효과가 생긴다는데.....과연 무엇일까 한번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는 아무런 효과도 없길래, 구글에쳐보니  저랑 비슷하게 뻘짓한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러니 몬스터 스포너있으면 이렇게해서 맨날 문 열고 닫아서 시끄러운 빌리져들을 학살하세요



(ㅈㅅ합니다, 사진 편집잘못함)



Tier 2로 업그레이드로 하면서 새로운 시질도 만들수있습니다, 저번 강좌에서는 LP량 체크 용도의 시질 "Divination Sigil" (Sigil=도장, 그런데 도장이라고 하면 뭔가 매직스럽지가 않잖아!!),물과 용암을 생성할수있는 Water Sigil과 Lava Sigil에 대해 배웠습니다. 티어가 올라가면서 더 유용한 시질들을 만들수있습니다. 




왼쪽위 부터 시작해서: 1.Void Sigil, 2.Air Sigil, 3.Sigil of the Fast Miner, 4. Sigil of the Green Grove 입니다, 가운데 Blank Slate처럼 비슷한 아이템인 Slate는 Reinforced Slate로 조합법은 Blank Slate를 제단에 올려놓고 2000LP기부하면 됩니다.

그럼 Sigil 하나 하나 설명 해드리겟습니다.


1.Void Sigil: 한번 쓸때마다 50LP밖에 안되는 적은량을 자신의 Soul Network 혹은 현재 피에서 소비하면서 원하는 Liquid Block (액체 블럭)을 쉽게 없앨수있습니다. 광질할때 아주 거슬리는 물이나 용암을 없애기에 아주 편하겟네요


2. Air Sigil, 똑같이 50LP를 소비하며, 자신이 오른쪽 클릭한 허공으로 갑자기 쑥하고 날아갑니다, 괜히 기분 좋아서 높히날다가 낙하 데미지로 죽지는 않게 조심하세요 (실제 경험당 입니다)


3. Sigil of the Fast Miner, 자신에게 빠른 광질속도의 패시브 효과를 주는 Sigil 입니다. 이 Sigil을 오른쪽 클릭으로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한데 켜놓을시 10초마다 100LP를 소비하게됩니다.


4.Sigil of the Green Grove, 뼛가루가 부족하신가요, 그럼 자신의 피를 뼛가루대신 이용할수있습니다. 두가지 이용방법이있습니다, 첫번째는 작물 한개의 대상을 보면서 오른쪽 클릭하면서 뼛가루 주는거랑 같은 효과를 줄수있고, 아니면 Sigil을 활성화하면서, 주변 작물들에게 광역뼛가루 효과를 줄수있습니다... 음, 예를들면 Extra Utilities 의 Watering Can이랑 비슷하다고 할수있군요/


Tier 2 는 여기 까지가 끝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럼 이제 다음 Tier로 넘어가야되겟죠??. 다음 티어로 넘어가기위해서는 20개의 추가 Blood Rune, 4 Glow Stone, 두칸높이의 기둥을 만들 아무런블럭 이 필요합니다, 다 준비가 되었다면


이렇게, 원래 제단의 아래쪽에다가 동서남북에 5개씩 Blood Rune 을 설치하고 2칸높이의 기둥설치하고 그위 에다가 Glowstone 놓아주시면됩니다, 비어둔칸에다가는 그냥 그대로 비어두어도 되고, 아니면 데코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무렇게다 채워주셔도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Divination Sigil로 체크하시면 아무런 문제없으시면 Tier 3로 뜨실겁니다, 그럼 이번 강좌는 여기까지 하겟습니다, 강좌가 아주 짧은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아직은 체력을 아껴야되서요... ㅈㅅ합니다. 그대신 내일 바로 3번째 강좌를 올리고 인터뷰할때 쓸 질문지를 계획하겟습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