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xwuk의 할 수... 있나? 건축! 2-1. 컨테이너 개론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30. 04:56 필자 목록/[퇴직] Dechen

Vuxwuk 건축강좌 2강 : 컨테이너

안녕하십니까. 악마의 거래로 이 티스토리.... Vuxwuk 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라!...가 아니라

이번 강좌는 다름 아니라... 컨테이너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도, 'ㅠ' 다. 은, 다! 로, 로, 다! 오! 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강좌에서 컨테이너 기본론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죠. 어디까지나 이 강좌는 Vuxwuk의 개똥건축론이니, 맘에 안들어! 하시는 분들은 조용히 뒤로...


자. 컨테이너에요. 컨테이너. 단지 기둥... 비스무리한걸 4 꼭지점에 박았을 뿐입니다. 사실 1번째 나무집을 보셨던 분들은 이 모양을 보고 익숙함을 느끼시겠지만... 이 뒤에도 쭈우우우욱 나오겠지만 제 건축물은 전부 '장식' 위주입니다! 저렇게 한칸 들여놓는 것은 볼륨감을 줘서 건물이 그럴싸해보여진다는 부가적 효과도 있지만 사실 장식을 위해서입니다!

...라고는 하지만 이 강좌는 그럴싸한 컨테이너를 만들어보자! 는 의도이기도 하죠. 저번 강좌 장식부분을 보고 '뭐 이런 밥 로스같은 새끼가...' 하던 분들이 꽤 많았던 관계로, 장식에 대해선 한동안 자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컨테이너에요. 컨테이너. 단지 문부분 뚫고, 꺾이는 부분을 계단으로 마감했을 뿐입니다. 장식도 문 부분에만 해서, 만들기도 쉽습니다. 여기까진 여전히 컨테이너라고 느끼실 분들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위에 블럭을 올리면 어떨까! 좀 더 그럴싸해졌습니다.

여기까지 한번 정리해보죠.

1.컨테이너를 만든다.

2.1강 나무집의 벽올리기와 동일하게 각 모서리마다 블럭을 쌓아 볼륨감을 준다.

3.장식을 해본다.(이건 선택입니다. 볼륨감만 줘도 어느정도 그럴싸해집니다)

4.위에 블럭을 둬서 포인트.

...쉬....쉽죠? 그런데 여기서, 이것도 컨테이너잖아! 하는 분들이 계실거같아서. 더 해보죠. 해봐.


한층 더 쌓고.


또 쌓고 포인트! 쨘! 쨘! 쨘!!!!!!!!!!!!!!!!! 조금 못생겼지만 그래도 그럴싸한 탑이 나오지 않았습니까!


비교. 어때요? 좀 발전이 있죠?


사실 '이게 뭐야! 이런게 건축이야?'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첫번째 사진의 성 윗부분에 있는 탑들입니다. 그럴싸해보이죠? 앞서 만들어봤던 발전형 컨테이너가 단지 더 커진 것 뿐입니다. 계단도... 좀 더 떡칠했을 뿐이고. 기초에는 이유가 있는법이죠.


특히 이런 기초형 컨테이너는 사막건축에서 빛을 발합니다. 사막의 건물들은 대부분 지붕이 없는 형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모습이 극대화되기 때문이죠.


컨테이너를 모아 이렇게 그럴싸한 마을을 만들어보세요!

 다음 강좌에서는 기둥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장식도... 차차 써나가도록 하죠. 아무래도 장식부분을 사람들이 많이 어려워하는것 같으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