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니아 공략] 2. Mana Pool - 마나를 저장하고 아이템에 주입

Posted by 엑셀서스
2015. 6. 12. 00:10 마크 공략/보타니아


초반에 사용하기 좋은 꽃으로는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각각 낮꽃 밤꽃향기인데요 밤꽃은 낮꽃의 절반 속도를 가지지만 비올때도 일합니다.


그런데 이 꽃들은 커다란 제한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옆에 같은 꽃이 있으면 빛만 교환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흔히 사용하는 배치로는 밤꽃과 낮꽃을 교차해 배치하는 방법과 흙의 높낮이를 교차로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자 이제 마나를 생산하는 꽃을 만들었으니 마나를 저장할 곳을 만들어야겠지요.

특히 보타니아에서는 마나풀이 마나를 아이템에 주입하는 역할까지 하니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책을 살펴보니 마나풀이 두단계로 나눠져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리빙롹으로 희석된 마나풀을 만들어서 그것에 마나를 주입해야 진짜 마나풀이 만들어집니다.

아래에 보이는 제작방법이 바로 마나 주입입니다. 앞으로 저런 모양의 레시피를 보면 주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계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뤤치가 필요하지요

보타니아에는 그 역할을 숲의 완드가 합니다. 리빙우드와 아무색의 꽃잎 두개로 만듭니다.

사용된 꽃잎의 색상은 완드위에 달린거 색상을 결정하므로 마음에 드시는걸로 하면 되겠습니다.


자 만들어진 완드로 꽃을 우클해보면 꽃 안에 저장되있는 마나가 바의 형태로 보여집니다.

밤이기 때문에 데이블룸에는 마나가 없고 나이트쉐이드는 꽉찼군요.


저 기초적인 마나생산 꽃들은 마나통이 작기때문에 바로바로 빼서 마나풀에 저장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근처에 설치해둔 마나풀에 마나가 오고있지 않습니다.

네 마나를 수거해서 풀속으로 넣어줄 장치를 만드셔야 합니다.


바로 마나 스프레더인데요 이 장치는 기계들의 전선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사용되는 꽃잎 색상은 자유입니다.


스프레더를 만드셨으면 저런식으로 마나풀을 바라보도록 설치합니다.

만약 대각선으로 설치해서 설치만으로 바라보게 할수 없거나 잘못 설치했을 경우 완드를 쉬우클해서 Bind Mode로 바꾸시고

스프레더를 우클릭하고 마나풀을 우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레이저빔이 스프레더와 마나풀을 연결했다는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꽃의 마나가 연결됬지만 아직 화면에는 X표시가 떠있습니다.

저 표시는 마나가 부족하다는 표시입니다. 조금 기다려서 저 모양이 없어지도록 합시다.


자 기다렸더니 저런식으로 체크가 생겼습니다. 저 상태에서 아이템을 Q로 마나풀에 던져 넣으면 뾰롱하는 소리와 함께 마나가 주입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