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페카 리그로스] 엑셀서스 4일차 1부 - 마뉼린

Posted by 엑셀서스
2015. 5. 14. 00:18 마크 일기/엑셀서스

4티어 인퓨전 스톤과 티타늄 시드는 만들었지만 아직 많은 씨앗들이 남아있죠.


4티어 핵심 광물들이 죄다 마뉼린 블럭을 하나씩 집어먹기 때문에 알다이트와 코발트 시드가 필수적입니다.

그런데 얘네들도 마뉼린 블럭을 하나씩 집어먹기 때문에 코발트와 알다이트 시드를 맞추려면 알다이트잉곳 27개와 코발트잉곳 27개가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이걸 만들려면 지옥을 다 뒤엎어야 할 판인데 리그로스에서는 왠지 사람들이 멀리 떨어져살지 않아서 지옥문이 다닥다닥 붙어있습니다.


게다가 지옥이 너무 어둡고 네더오어때문에 광석이 너무 많이 추가되서 눈에 잘 띄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엑셀서스는 판다님과 계약을 채결해서 각각 알다이트와 코발트를 만들어 교환하기로 합니다.


알다이트 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제된 강철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요 그것을 만들려면 레일크래프트 블라스트 퍼네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근데 블라스트 퍼네스의 레시피에 각종 철판이 많이 들어가고 그 판들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려면 롤링머신부터 만들어야겠지요.

근데 롤링머신에 알루미늄 판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마리컬쳐로 알루미늄을 때려서 판으로 만들어야합니다.


... 정말 많이 꼬여있는 레시피입니다.


게다가 철을 강철로 만드는데 한평생 걸리는데 이미 판다님은 코발트를 완성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보다못한 판다님이 오셔서 정제된 강철을 하나 주고갑니다.


알다이트 시드를 완성한 엑셀서스는 하나를 번식시켜서 판다님의 집으로 가지고 갑니다.


왠지 매우 넓어보입니다.

판다님은 거의 혼자 플레이하시는데 씨앗 테크수준이 엑셀서스의 파티랑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괴물인것 같습니다. 솔플유저가 저런 큰 부지를 가지고!


어찌됬든 핵심 광물씨앗을 확보했으니 이제 공업을 시작해볼 차례입니다.

레시피가 꼬여있는건 메카니즘도 마찬가지라 많은 량의 티타늄이 모든 기계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티타늄부터 많이 생산해야 합니다.


왠지 계속 기계들 배치구조가 바뀌는데 영 정리가 되어있는 느낌은 안납니다.


어찌됬든 마뱀님이 여러번에 걸쳐서 퍼온 수천버킷의 석유로 산업시대를 열었습니다.

레이저 속도에 암걸려 사망할뻔했습니다.


여러가지 색다른 기능들을 가진 메카니즘 기계들을 만들어서 생활 수준을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사진에 보이는 저 오스뮴 콤푸레샤는 오스뮴과 발광석을 합쳐서 발광석 잉곳을 만들어주는데

이 발광석 잉곳은 팅커즈에서 무지막지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메카니즘을 넣은 팅커에서는 빠르게 노려볼만합니다.


레이저가 느려터진 속도로 칩셋을 가공하고 각종 씨앗이 교배되는 동안 다른 곳들을 살펴봅시다.

가장 먼저 만나볼 캐릭터는 저 날아다니는 크리퍼인데요.

저 크리퍼 모드의 제작자는 크리퍼를 정말 좋아하는지 모든 바이옴과 하늘에까지 크리퍼가 가득합니다.

심지어 로페카에는 아쿠아크리퍼 모드까지 있기때문에 바다도 예외는 아닙니다.


지옥에서도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천사크리퍼들은 사실 터지지 않습니다.

그냥 무시하셔도 아무런 해가 되지 않습니다. 천만다행이죠.

벽을 잘 지어놨는데 하늘에서 크리퍼가 내려와 펑! 하면 기분이 참...


그다음으로 초홀님의 집에 놀러가봤습니다.

초홀님은 이 시점까지만 해도 솔플러였는데 집이 어마어마하게 거대하고 멋집니다.

저 분홍빛 벽이 탐스럽습니다.♡


또 창고에도 표지판이 잘 붙어있는게 정리가 잘 되있는것 같습니다.

엑셀서스는 창고가 어지러워서 물건 하나 꺼낼때 우클릭을 30번씩 해야되는데

초홀님의 집에서는 그러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부럽군요.


캐릭터 스킨도 참 예쁜것 같습니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집없이 떠도시는 로키님을 발견했는데요.


왠지 안쓰러워 보입니다.


같이사는 마뱀님은 그동안 각종 퀘스트를 깨시면서 저런 옷을 만들어입고 계셨습니다.


근데 저 퀘스트가 나중에 바닷속에서 코랄등을 캐오라고 하는데

로페카에서는 바닷속에 아쿠아크리퍼들이 가득해서 매우 위험하기에 후반으로 미루게 됩니다.


왠지 연관성있는 퀘스트들을 다 깼는데도 쿼츠 에센스 퀘스트가 뜨지 않아 AE테크를 못타 안절부절하고있는 상태였습니다.

물론 구글신의 힘을 이용해서 다음 화에 쿼츠 퀘스트를 띄우기는 합니다만 직접 알아내려고 한참 고생했습니다.

반응형